본문 바로가기

경부고속도로 남사나들목 개통 - 11월 말 예정

함께하는 정보 2021. 6. 9.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안성 부근을 지나면 오산IC까지 별도의 출구가 없었는데, 안성과 오산 중간에 남사IC가 신규로 설치되는 공사가 올해 말 마감이 되어 개통 예정이어서 이 소식을 정리해 봅니다.

 

경부고속도로 남사나들목 위치

새로 개통되는 남사나들목은 제2동탄을 가로지르는 지방도 23번 도로와 직결되어 운영될 수 있도록 신규 개설되는 나들목입니다. 위치는 오산IC에서 조금 아래 남쪽이고 안성 분기점보다는 오산에 조금 더 가깝습니다.

 

오산을 지나면 시작되는 정체 구간을 우회할 수 있는 나들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만, 23번 지방도로도 제2동탄 신도시를 지나 기흥까지 가면 용구대로의 정체가 만만치 않기는 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제2동탄을 빠르게 가기 위해 이 나들목을 이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남사나들목 위치

경부고속도로 남사나들목 개요

 

공사기간은 2018년 6월 시작하여 2021년 11월 30일까지 완공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공사위치는 경기도 용인시 남사면 봉명리와 평택시 진위면 동천리 일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계지역이다보니 두 지명이 다 나오지만, 남사로 연결되어 남사IC가 될 것입니다.

 

총 길이는 2.06km로 연결로 길이가 1.85km, 폭 8m로 설치가 되고 영업소 쪽은 길이 210m, 폭 36.7m입니다.

남사IC

최근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이 구간을 이용하신 분들은 못보던 고가도로가 위에 생긴 것을 보셨을 겁니다. 최근 상판 작업을 마친 남사IC의 마무리 공사가 잘 진행되어 예정된 시기에 개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