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함께하는 정보

추석연휴 문여는 약국 찾기

함께하는 정보 2022. 8. 29. 18:35
온가족이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추석연휴에 혹시라도 아픈 경우, 약국 문여는곳 찾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응급상황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석연휴 문여는 약국 찾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추석연휴 문여는 약국 찾기

추석에 문여는 약국을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휴일지킴이약국' 또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응급의료포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두 사이트 모두 모바일에서보다는 PC에서 이용하기가 조금 더 수월합니다. 따로 설치하는 프로그램은 없어서 모바일에서도 화면 확대해 가면서 이용하시는데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먼저 설명할 방법은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휴일지킴이 약국입니다. 말 그대로 일요일이나 공휴일과 같은 휴일에 운영하는 약국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휴일지킴이 약국은 아래 링크로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추석연휴 문여는 약국 찾기

휴일지킴이 약국에서는 명절연휴 문여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연중무휴약국, 심야약국까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약국을 바로 검색하시려면 홈페이지 들어가서 나오는 화면의 왼쪽에 있는 지도에서 검색하려고 하는 지역을 클릭하면 됩니다.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북, 충남, 세종, 대전, 경북, 대구, 전북, 광주, 전남, 경남, 울산, 부산, 제주 모두 정보 검색이 가능합니다. 광역시나 도를 선택하면 구나 시를 고르는 화면이 한 번 더 나오고, 하단의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시간에 운영하고 있는 약국 리스트가 나옵니다.

이때 나오는 검색 결과는 실제로 운영하는지까지 정보가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휴일지킴이 약국 사이트에서도 반드시 전화로 운영여부를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검색하고 나온 약국명,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을 참조하신 후 안내되는 전화번호로 전화 한 번 걸어서 열고 있는지, 찾는 약이 있는지, 언제까지 방문할 것인지 등을 소통하신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응급의료포털

두 번째로 확인 가능한 사이트는 응급의료포털입니다. 휴일지킴이 약국은 약사회에서 운영하여 약국 위주의 정보로 정리가 되어 있다면, 응급의료포털은 병원과 약국, 구급차 등 더 포괄적으로 많은 저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석연휴 문여는 병원, 약국 문여는 곳을 찾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에서 검색하시는 것이 보다 정확합니다.

추석연휴 약국 문여는 곳 찾기

따로 모바일 화면지원을 해 주지 않는다는 단점은 있지만, 지도에서 직접 선택한 장소 부근의 병원이나 의원, 약국 그리고 선별진료소까지 검색을 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위 링크는 명절연휴 병원 및 약국 검색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날짜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역을 선택하고, 찾고자 하는 의료기관을 찾아서 검색을 하시면 현재 운영중인지 여부와 운영한다면 몇 시까지 영업하는지에 대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검색되는 추석에 문여는 약국에 대한 정보도 비교적 최신의 정보를 담고 있지만, 약국의 사정상 운영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에 확인을 한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화로 찾는 방법

이렇게 직접 위에서 소개한 2가지 사이트에서 찾아보는 것이 편하기는 하지만, 모바일에서 보기 힘들다는 단점도 있고, 스마트폰이 잘 안 될 수도 있을 때는 전화로 문의를 할 수도 있습니다.

추석 연휴 문여는 병원과 의원, 약국 정보는 보건복지부 콜센터 번호 129 또는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당연히 119) 로 전화 문의를 하면 빠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로 문의하면서 어느 지역인지 말씀을 하시면 콜센터에서 해당 지역에서 영업중인 약국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주게 됩니다. 해당 정보를 잘 적은 후 실제 영업하는지 확인해 보고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즐거운 명절에 아프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혹시라도 이렇게 아픈 경우에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는 휴일지킴이약국과 응급의료포털 사이트를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추석연휴 약국 문여는 곳 찾는 방법에 대한 정리를 마칩니다.

코로나 검사 지정병원 찾기

너무 많은 PCR 검사를 진행하는 것을 막기 위해 고위험군의 경우 바로 PCR검사를 받을 수 있지만, 일반군에서는 동네 병의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검사 지정병원 위치를 알아보고 가셔야 하는데요. 바로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검사 지정병원 찾기

코로나 발생현황 바로가기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는 호흡기 전담클리닉 및 동네 병의원에서 받을 수 있으니, 위 링크를 눌러 누리집에서 안내해 주는 곳으로 방문해서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호흡기전담 클리닉 신속항원검사 의료기관 찾기

서울시 신속항원검사 병원 리스트
경기도 신속항원검사 병원 리스트
인천시 신속항원검사 병원 리스트
강원도, 충청도 신속항원검사 병원 리스트
대구시, 경상도 신속항원검사 병원 리스트
부산시 신속항원검사 병원 리스트
광주시, 전라도 신속항원검사 병원 리스트
제주도 신속항원검사 병원 리스트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