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로 한강 다리 건너기 - 잠실철교

함께하는 정보 2021. 4. 28.

자전거로 한강 다리 건너기 - 잠실철교

 

잠실철교는 지하철 2호선 강변역과 잠실나루역을 잇는 철도 겸 도로교, 인도교입니다. 동쪽으로는 자동차가 남쪽에서 북쪽으로만 이동할 수 있는 길이 설치되어 있고, 가운데는 지하철 2호선이 왕복으로 다니며, 서쪽은 과거 북에서 남으로의 자동차길이었으나, 현재는 자전거와 보행자만 다닐 수 있는 길로 바뀐 다리입니다.

 

이 길로 지나가면서 보는 한강의 경치가 매우 아름다울 뿐 아니라, 특히 서울의 랜드마크로 굳건히 자리매김한 롯데타워를 한강과 함께 한 샷에 담기에 좋은 장소이므로 이 길을 찾는 사람들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 불꽃쇼를 할 때면 많은 인파가 몰리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자전거로 잠실철교 건너는 방법

 

먼저 잠실철교 주변의 스카이뷰를 보겠습니다.

잠실철교 스카이뷰

자전거 도로가 설치되어 있음이 너무나도 분명히 잘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북쪽 진입로

 

한강 북쪽, 강변북로 옆으로 설치된 진입은 너무나 쉽습니다.

잠실철교 북단 진입

기존의 자동차 진입램프가 있었던 곳이기 때문에, 급하지 않은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서에서 동으로 이동을 할 때는 전방에 경사로가 보여서 마주오는 자전거만 조심하며 바로 올라가면 됩니다. 동에서 서쪽으로 이동시에는 180도 턴을 해서 진입하면 됩니다. 이때 보행자와 마주오는 자전거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경사로가 있다보니, 잠실철교를 남에서 북으로 주행하여 오는 자전거들의 속도가 생각보다 빠를 수 있고, 주변을 걷는 보행자도 매우 많은 곳 중 한 곳인 점 머리 속에 염두해야 합니다

 

 

남쪽 진입로

잠실철교 북단 진입

잠실철교 남단에서 진입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방법 :

두 다리가 튼튼하다면 사실 그닥 추천하고 싶지는 않지만, 많은 분들이 쉽게 오르내리기 위해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합니다.

위 사진의 상단에 있는 곳이 엘리베이터가 있는 곳이므로, 동쪽으로 가던 분은 잠실철교 아래를 지나서 바로 나오는 삼거리에서 엘리베이터로 좌회전, 서쪽으로 가던 분은 바로 엘리베이터로 향하면 됩니다.

 

두번째, 계단을 이용하는 방법 :

계단을 이용하는 방법은 동쪽으로 이동시 약간의 내리막 끝에 1시 방향으로 오르막이 살짝 보이는데, 그쪽으로 진입해야 합니다.

서쪽으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잠실철교를 지난 후 만나게 되는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180도 가까운 턴을 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이곳은 바로 옆으로 낮은 식물들이 좀 있어서 내려오는 자전거가 눈에 잘 안 띄는 경우가 있고, 경사로이기 때문에 내려오는 자전거 속도가 좀 있습니다.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계단에는 자전거를 끌고 올라갈 수 있는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