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BC 2023 한국 경기 일정 및 엔트리 총정리 글입니다. 이번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은 코로나로 인해 6년 만에 열리게 되었습니다. 총 20개 팀이 4개 조로 나눠서 경기를 하는데 우리나라는 B조에 일본, 호주, 중국, 체코와 함께 경기를 하게 됩니다. 그럼 자세한 WBC 경기 일정 확인해 보겠습니다.

WBC 2023 한국 경기 일정

WBC 2023 한국 경기 일정 조별 리그부터 정리합니다. 각 조별로 상위 2개 팀이 2라운드 8강 경기로 진출하게 됩니다. 조별 경기는 리그 방식으로 속해 있는 모든 팀이 경기를 하고 8강부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단기 경기일 때는 투수력이 더 중요하다 생각하는데, 우리나라 투수진들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한국 경기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경기는 모두 일본 도쿄에서 진행됩니다.

반응형
  • 3월 9일 목요일 12시 : 호주 vs 대한민국
  • 3월 10일 금요일 19시 : 일본 vs 대한민국
  • 3월 12일 일요일 12시 : 체코 vs 대한민국
  • 3월 13일 월요일 19시 : 중국 vs 대한민국

WBC 한일전 경기가 예정되어 있어서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지켜보실 것 같네요. 시간도 금요일 저녁이라 딱 좋습니다. 또한 우리와 상대하게 될 각 팀별 엔트리 등 상세한 정보는 국가명을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1라운드 이후 2라운드 토너먼트 경기 일정은 WBC 2023 중계 방송 보는 방법 총정리 글을 참조하세요.

WBC 2023 한국 엔트리

WBC 2023 한국 엔트리 정리합니다. 참가하는 한국 선수들은 투수가 15명, 포수가 2명, 내야수 8명, 외야수 5명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총인원 30명입니다.

  • 투수 : 고우석, 소형준, 이용찬, 원태인, 김원중, 박세웅, 곽빈, 정철원, 정우영, 고영표, 김광현, 김윤식, 양현종, 이의리, 구창모
  • 포수 : 이지영, 양의지
  • 내야수 : 최정, 김혜성, 오지환, 박병호, 강백호, 김하성, 토미 애드먼, 최지만
  • 외야수 : 이정후, 김현수, 박햬민, 나성범, 박건우

감독은 KT의 이강철 감독이 사령탑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 분으로 선발된 이유는 단기전의 특성상 마운드 전력 운영의 능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선발되었습니다. 이강철 감독의 경우 KBO에서 투수 코치로 오랜 경력을 쌓아 왔기 때문에 선수들의 코칭 능력이 매우 뛰어날 것으로 봤습니다. 또한 한국시리즈 디펜딩 챔피언 팀 사령탑이기도 합니다.

이번 라인업의 팀별 소속을 살펴 보면 LG 트윈스에서 6명으로 가장 많고, 한화 이글스에서는 아무런 선수도 선발되지 못했네요. 각 구단별 출전 현황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소속팀 투수 타자 총 선발인원
SSG 랜더스 1 1 총 2명
키움 히어로즈   3 총 3명
LG 트윈스 3 3 총 6명
KT 위즈 2 2 총 4명
KIA 타이거즈 2 1 총 3명
NC 다이노스 2 1 총 3명
삼성 라이온즈 1   총 1명
롯데 자이언츠 2   총 2명
두산 베어스 2 1 총 3명
한화 이글스     총 0명
해외파   3 총 3명

WBC 2023 경기 중계 보기

반응형

이번 WBC 2023 경기 중계 보기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오랜만에 지상파 방송으로 야구 경기를 볼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지상파 무료 생중계 보는 방법 참조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중계 보기 좋은 시간대에 경기를 하기 때문에 이번 WBC 2023 경기 라이브로 보기에는 좋은 것 같습니다. 네이버 스포츠 또는 아프리카TV를 통해서 전 경기를 다 시청할 수도 있으니 중계 보는 방법에 대한 글을 확인하세요.

MBC : 안드로이드 버전 설치하기 / 아이폰 버전 설치하기

KBS: 안드로이드 버전 설치하기 / 아이폰 버전 설치하기

SBS: 안드로이드 버전 설치하기 / 아이폰 버전 설치하기

경기 중계 일정은 아래와 같이 됩니다.

3월 9일 12시 : 대한민국 vs 호주 - SBS 중계

3월 10일 19시 : 대한민국 vs 일본, 한일전은 지상파 3곳 모두 중계

3월 12일 12시 : 대한민국 vs 체코 - SBS 중계

3월 13일 19시 : 대한민국 vs 중국 - KBS2 중계

WBC 2023 공식 홈페이지

WBC 2023 공식 홈페이지 링크에서 가장 상세한 결과 및 하이라이트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orld Baseball Classic | MLB.com

The official site of the World Baseball Classic.

www.mlb.com

 

지상파 실시간 무료보기 총정리

지상파 방송 KBS, MBC, SBS 실시간 무료 보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지상파는 지상의 송신탑을 이용하여 전달되는 전파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안테나로 수신한 신호를 가지고 방송을 볼 수 있

infobros.tistory.com

 

WBC 2023 중계 방송 보는 방법 총정리

WBC 2023 중계 방송 보는 방법 총정리 글입니다. 이번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은 오랜만에 지상파 3사 KBS MBC SBS 에서 중계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편하게 볼 수 있는 편이지만 총정리를 통

infobros.tistory.com

 

프리미어리그 실시간 보는법 최신 베스트5

프리미어리그 실시간 보는법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미어리그는 축구 리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시청자들이 보는 리그 중 하나인데, 우리나라 손흥민 선수가 활

infobros.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