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타고 갈만한 장소 추천 - 다산정약용유적지

함께하는 정보 2021. 5. 7.

자전거 타고 갈만한 장소 추천

 

자전거 타고 팔당유원지 근처에서 갈만한 곳에 대해 소개를 해 보고자 합니다. 팔당에서 시작해서 조안면으로 향하는 자전거길은 옛 중앙선 철도를 재활용하여 자전거도로로 개조한 길을 따라가게 됩니다. 자전거도로의 한쪽이 팔당댐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이어서 경치가 정말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주말이면 많은 분들이 팔당유원지 근처로 와서 자전거를 대여해서 자전거 타는 모습을 보기도 합니다. 자전거를 타고 자전거길 따라서 조안면 쪽으로 가 보는 것도 좋지만, 사실 이 곳에는 가볼만한 아주 멋진 장소가 있습니다.

 

그곳은 다산정약용요적지와 다산생태공원입니다.

 

자전거타고 팔당에서 다산정약용유적지 가기

 

자전거 경로 검색은 카카오맵으로 하는 것이 가장 줗습니다.

 

* 참조글: 자전거길 경로 찾기 팁 - 카카오맵 활용하기

 

팔당유원지에서 다산정약용유적지

팔당유원지에서 다산정약용유적지까지는 왕복 10킬로미터도 안 되는 짧은 거리입니다.

다만, 제가 안내하는 길에서는 정약용 유적지로 들어가기 직전 큰 언덕을 한 번 만나게 되는데, 경사도도 꽤 됩니다. 다행히 길이가 그닥 길지 않으니 부담스러운 경우 끌바 (자전거를 끌고 가는 것)하셔도 부담없는 거리입니다.

이곳을 왜 자전거로 가는 것을 추천하냐면, 주말이면 많은 인파로 주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근처에 쉽게 주차할 곳을 찾은 후 자전거로 접근하면 훨씬 편하게 두물머리의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양수리쪽 세미원에서 보는 전망도 좋지만, 다산생태공원에서 보는 전망이 더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경사도

경사를 보면 알겠지만, 마지막 부분에 살짝 오르막이 있습니다.

차도와 만나면 우회전으로 차량과 같은 방향으로 진입
진입후 만나게 되는 오르막
스카이뷰로 봐도 길가에 빼곡히 주차된 차들

스카이뷰만 봐도 주차가 매우 어려움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곳은 자전거로 가서 여유있게 보시기를 바랍니다.

 

이곳에 가서 볼 수 있는 것

 

다산정약용유적지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그곳에는 다산정약용 기념관, 정약용 선생묘 등이 있고, 그 옆으로는 실학박물관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다산생태공원을 가면, 실학생태동산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공원은 굉장히 넓어서, 

전망대를 비롯 수변쉼터, 수생식물원,정화습지, 숲속쉼터, 생태습지, 수변소내길, 소내데크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의 부담에서 벗어나 자전거로 이곳을 방문해 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