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BTI

ENFP 성격 총정리

함께하는 정보 2023. 3. 1. 07:49

이번 글에서는 MBTI 성격 유형 중 ENFP 성격 특징을 총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다른 검사들보다 내 성격을 자세히 묘사할 수 있는 것이니 유심히 읽어 보면서 나의 성격 유형 패턴은 어떤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는 수시로 리뉴얼이 되지만, 그런 검사를 받으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빠르게 MBTI 검사 결과를 알아 볼 수 있는 테스트로 내 성격을 파악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빠르게 결과 알아보기

ENFP 특징

ENFP의 성격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키워드부터 보고 가시겠습니다. 핵심이 요약된 것이니 이 부분을 먼저 확인하시면 이어지는 내용을 보시기 편합니다. 특징을 나타내는 별명, 장점, 단점, 그리고 특징과 잘 매칭되는 직업입니다.

  • 대표적 별명 : 스파크형, 궤도이탈, 매일을 새날같이, 영원한 청춘
  • 장점 : 창의적, 영감과 통찰력, 아이디어, 열정적, 강렬한 호기심, 만남을 즐기는 편, 가능성에 도전하기 좋아함
  • 단점 : 일상 반복 약함, 세부사항 간과하는 경향, 마무리가 약함, 조직적 일에 미숙, 일을 너무 많이 벌리는 경향이 있음
  • 잘 매칭되는 직업 : 저널리스트, 작곡가, 작가, 예술가, 카피라이터, 특수교사, 상담가, 성직자, 언어치료사
반응형

ENFP 강점

ENFP 강점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고, 가능성에서 에너지를 얻는 점입니다. 매일을 새날같이 보내는 것을 좋아하고, 영원한 청춘, 스파크형과 같은 별명이 그런 특징을 아주 잘 설명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들은 창의성과 직관적 통찰력으로 기존의 관습에서 벗어난 새로운 아이디어를 쉽게 생각해 내는 편입니다. 현실적인 것 보다는 창의성으로 문제를 해결해 버리는 것이죠. 호기심도 많고 관심사도 아주 다양하기 때문에 어릴 때 꿈도 여러가지로 갖고 있는 편이기도 합니다.

불가능은 없다는 신념으로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는 것을 즑비니다. 이들은 현실적인 것보다는 가능성을 훨씬 더 중요하게 봅니다. 새롭고 독창적인 접근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환경에서 가장 신나게 열심히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사교적이고 활력이 넘치고, 또한 공감 능력이 좋아서 새로운 사람들과도 빠르게 잘 사귀는 편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다른 사람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고 싶어하죠.

ENFP 약점

ENFP 약점은 위에서 언급한 것에서 조금 빠진 부분입니다. 바로 일을 잘 벌리지만 마무리를 잘 못하는 부분이 약점입니다.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바로 실행을 해야 합니다만, 끝까지 밀고나가는 것은 조금 약합니다.

예를 들어 책의 앞부분만 읽다가 다른 책으로 갑자기 바꿔 읽는다던가, 새로운 것을 배우겠다고 학원을 등록했지만 몇 번 안 나가고 그만두는 것이 자주 벌어질 수 있습니다. 머리는 좋은데 공부는 안한다는 그런 평을 듣는 경우가 있죠? 바로 이 성격이 그러합니다.

기타 MBTI 관련 추천글

기타 MBTI 관련 추천글을 모아 봤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해 보세요.

MBTI 무료 검사 받아보기

위를 확인했다면, MBTI 연봉순위, 나의 기대되는 연봉 수준은?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1 ISTJ, ISFJ, ESTP, ESFP, INTJ, INFJ, ENTP, ENFP 성격 유형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2 ISTP, INTP, ESTJ, ENTJ, ISFP, INFP, ESFJ, ENFJ 성격 유형

그리드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FP 성격 총정리  (0) 2023.03.03
MBTI 빠르게 검사 결과 알아내는 방법  (0) 2023.03.03
INTJ 성격 총정리  (0) 2023.03.01
ENFJ 성격 총정리  (0) 2023.03.01
ESTJ 성격 총정리  (0) 2023.03.01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