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BTI

INFJ 성격 총정리

함께하는 정보 2023. 2. 3. 16:40

이번 글에서는 MBTI 성격 유형 중 INFJ 성격 특징을 총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다른 검사들보다 내 성격을 자세히 묘사할 수 있는 것이니 유심히 읽어 보면서 나의 성격 유형 패턴은 어떤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는 수시로 리뉴얼이 되지만, 그런 검사를 받으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빠르게 MBTI 검사 결과를 알아 볼 수 있는 테스트로 내 성격을 파악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빠르게 결과 알아보기

INFJ 특징

INFJ 의 성격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키워드부터 보고 가시겠습니다. 핵심이 요약된 것이니 이 부분을 먼저 확인하시면 이어지는 내용을 보시기 편합니다. 특징을 나타내는 별명, 장점, 단점, 그리고 특징과 잘 매칭되는 직업입니다.

  • 대표적 별명 : 예언자형, 작가, 양파,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
  • 장점 : 창의력, 탁월한 영감, 독립심, 확고한 신념, 이면의 의미에 대한 통찰력
  • 단점 : 단순 작업 약함, 지나친 몰두로 현실 경시, 현실 감각 필요
  • 잘 매칭되는 직업 : 소설가, 시인, 극작가, 작곡가, 디자이너, 화가, 심리상담, 사회복지, 성직자, 수녀
반응형

INFJ 강점

INFJ 강점은 사람의 내면과 관련된 뛰어난 통찰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슬픔이나 절망과 같은 우울한 감정에 대한 공감을 아주 잘 합니다. 이런 성격의 사람들은 늘 현상 이면을 보려고 하고 그 안에서 의미를 찾으려고 합니다. 상대방의 말을 있는 그대로 듣기 보다는 어떤 의미가 담긴 표현인지를 생각해 보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들의 심리세계는 매우 복잡해서 한 때 유행했던 노래의 가사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라는 표현이 딱 많는 표현입니다. 다양한 속 마음이 있기 때문에 까도 까도 속을 알 수 없다는 의미로 양파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뭔가 결정을 내릴 때 매우 복잡하게 생각하고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왜? 라는 질문을 많이 하는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죽음, 영성, 고독 등 삶의 본질적인 주제에 대한 관심이 많고, 내면 세계의 주제들을 글로 표현하는 것을 잘 합니다. 그래서 시적이고 비유적인 표현을 잘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문학적인 가치를 지니는 그런 글들을 잘 쓴다고 하네요. 작곡가, 소설가에서 많이 발견되는 성격으로, 상상력이 풍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NFJ 약점

INFJ 약점은 내면과 관념의 세계에 지나치게 몰두를 하는 바람에 현실에 적응을 잘 못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단순한 작업에 매우 약한데요, 단순 작업을 하면 그 안에서 어떤 의미도 발견하지 못하기 때문에 굉장히 고통스러워한다고 합니다.

어떤 한 가지 사실에 대해 여러 가지 의미를 부여하고, 너무 많은 생각을 하기 때문에 현실적인 문제에는 조금 어려워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기타 MBTI 관련 추천글

기타 MBTI 관련 추천글을 모아 봤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해 보세요.

MBTI 무료 검사 받아보기

위를 확인했다면, MBTI 연봉순위, 나의 기대되는 연봉 수준은?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1 ISTJ, ISFJ, ESTP, ESFP, INTJ, INFJ, ENTP, ENFP 성격 유형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2 ISTP, INTP, ESTJ, ENTJ, ISFP, INFP, ESFJ, ENFJ 성격 유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