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BTI

ENTP 성격 총정리

함께하는 정보 2023. 3. 14. 08:50

이번 글에서는 MBTI 성격 유형 중 ENTP 성격 특징을 총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다른 검사들보다 내 성격을 자세히 묘사할 수 있는 것이니 유심히 읽어 보면서 나의 성격 유형 패턴은 어떤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는 수시로 리뉴얼이 되지만, 그런 검사를 받으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빠르게 MBTI 검사 결과를 알아 볼 수 있는 테스트로 내 성격을 파악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빠르게 결과 알아보기

ENTP 특징

ENTP 의 성격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키워드부터 보고 가시겠습니다. 핵심이 요약된 것이니 이 부분을 먼저 확인하시면 이어지는 내용을 보시기 편합니다. 특징을 나타내는 별명, 장점, 단점, 그리고 특징과 잘 매칭되는 직업입니다.

  • 대표적 별명 : 발명가형, 상상초월, 카오스 이론, 맞짱, 만능 아이디어맨
  • 장점 : 넓은 안목 (흐름을 파악하는 능력), 다재다능, 독창적 혁신가, 자신감, 박식함, 열정적이고 활기참
  • 단점 : 세부사항 경시, 일상 반복에 취약, 이론에 강하나 현실에서는 취약, 질서를 무시하는 경향
  • 잘 매칭되는 직업 : 정치가, 정치 분석가, 전략기획자, 컴퓨터 분석가, 광고 기획자, 언론인, 배우, 사진작가
반응형

ENTP 강점

ENTP 강점은 발명가형, 상상초월, 카오스 이론이라는 별명에서 볼 수 있듯이 풍부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에 도전을 아주 잘 하는 것입니다. 가능성, 미래, 꿈, 새로운 것에 항상 열린 사고로 접근하기 때문에 다방면에 관심과 재능이 많은 편입니다. 만능 아이디어 맨으로 요약될 수 있는 사람입니다.

다재다능함 때문에 전공을 자주 바꾸거나, 직장을 자주 바꿀 수 있는 위험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넓은 안목으로 흐름을 잘 파악하고 판에 박힌 틀을 깨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잘 만들기 때문에 기획자로서는 매우 훌륭한 성격이기도 합니다.

관심분야에 있어서는 매우 박식한 경우가 많고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아서 늘 자신감이 넘쳐 보이는 성격입니다.

ENTP 약점

ENTP 약점은 새롭지 않은 일상적인 것에 대한 관심이 없어서 세부사항을 가벼이 여기거나 반복적인 일상을 지루해 하는 부분입니다. 아이디어는 매우 훌륭하지만 조금 빈약한 것 아니야? 이런 평을 들을 수 있기도 합니다.

또한 아이디어가 점점 실행 단계에 다가오면 에너지가 급격히 떨어집니다. 왜냐하면, 다른 관심사가 벌써 또 생겼기 때문이죠. 이래서 세부사항을 놓치는 경향이 있는 부분은 ENTP의 약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MBTI 관련 추천글

기타 MBTI 관련 추천글을 모아 봤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해 보세요.

MBTI 무료 검사 받아보기

위를 확인했다면, MBTI 연봉순위, 나의 기대되는 연봉 수준은?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1 ISTJ, ISFJ, ESTP, ESFP, INTJ, INFJ, ENTP, ENFP 성격 유형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2 ISTP, INTP, ESTJ, ENTJ, ISFP, INFP, ESFJ, ENFJ 성격 유형

16가지 MBTI 유형별 성격 총정리

16가지 MBTI 유형별 성격 총정리, 아래에서 자신의 성격 결과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INFP INFJ INTP INTJ
ISFP ISFJ ISTP ISTJ
ENFP ENFJ ENTP ENTJ
ESFP ESFJ ESTP ESTJ
그리드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ISTJ 성격 총정리  (0) 2023.03.14
ISFJ 성격 총정리  (0) 2023.03.14
ISFP 성격 총정리  (0) 2023.03.14
MBTI 간단검사 테스트 모음  (0) 2023.03.14
ENTJ 성격 총정리  (0) 2023.03.03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