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BTI

ISFJ 성격 총정리

함께하는 정보 2023. 3. 14. 08:52

이번 글에서는 MBTI 성격 유형 중 ESTJ 성격 특징을 총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다른 검사들보다 내 성격을 자세히 묘사할 수 있는 것이니 유심히 읽어 보면서 나의 성격 유형 패턴은 어떤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는 수시로 리뉴얼이 되지만, 그런 검사를 받으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빠르게 MBTI 검사 결과를 알아 볼 수 있는 테스트로 내 성격을 파악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빠르게 결과 알아보기

ISFJ 특징

ISFJ의 성격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키워드부터 보고 가시겠습니다. 핵심이 요약된 것이니 이 부분을 먼저 확인하시면 이어지는 내용을 보시기 편합니다. 특징을 나타내는 별명, 장점, 단점, 그리고 특징과 잘 매칭되는 직업입니다.

  • 대표적 별명 : 임금 뒤편의 권력형, 아낌없이 주는 나무, 왕배려, 가시고기, 가슴앓이, 현모양처
  • 장점 : 온정적, 헌신적, 침착하고 끈기 있음(안정감), 세심한 관찰력, 현실 감각 뛰어남
  • 단점 : 주체성 개발을 요함. 지시나 통제 리더십이 약함. 비관적 경향이 심해서 잔걱정이 많음. 현상의 이면을 못 보는 경우가 많음
  • 잘 매칭되는 직업 : 비서, 초등 교사, 간호사, 치위생사, 사서, 교육행정, 실내 장식가
반응형

ISFJ 강점

ISFJ 강점은 책임감과 온화함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협조를 잘 해주는 타입으로 ‘아낌없이 주는 나무’, ‘가시고기’와 같은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헌신적인 가치관으로 자신의 의무를 다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이런 특징은 가정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나기 때문에 매우 가정적이고 가족들을 세심하게 잘 보살피는 그런 사람입니다. 엄마가 이런 성격이면 좋을 것 같죠? 이들의 꼼꼼하고 현실적인 돌봄을 받으면 세심하게 배려 받는다는 경험을 할 수 있죠.

꾸준하고 일관성이 있는 특성이 있어서 주변 사람들이 안정감을 느낍니다. 거창하고 큰 선물보다는 배려 있는 작은 행동이나 말에 감동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남들에게 하는 것처럼 대우를 받기 원하는 것이죠.

사람들 앞에 나서기 보다는 무대 뒤에서 조용하고 묵묵하게 자신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임금 뒤편의 권력형인 사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ISFJ 약점

ISFJ 약점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거나 상식에서 벗어나는 행동을 받아들이기 어려워합니다. ISFJ인 사람은 기존의 방식을 토대로 일을 진행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갈등을 회피하려는 성향 때문에 자신의 의견을 강하게 표현하거나 명령하고, 지시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낌니다. 그래서 책임감 있게 맡은 일은 잘 하면서, 남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잘 하지 못합니다. 때를 놓치고 한참 지나서 표현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변에 이런 성격이 있으면 먼저 물어보기도 해 주세요. 잔걱정이 많은 사람이기는 합니다. 너무 꼼꼼해서 이로 인해 세부적인 정보에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기타 MBTI 관련 추천글

기타 MBTI 관련 추천글을 모아 봤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해 보세요.

MBTI 무료 검사 받아보기

위를 확인했다면, MBTI 연봉순위, 나의 기대되는 연봉 수준은?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1 ISTJ, ISFJ, ESTP, ESFP, INTJ, INFJ, ENTP, ENFP 성격 유형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2 ISTP, INTP, ESTJ, ENTJ, ISFP, INFP, ESFJ, ENFJ 성격 유형

16가지 MBTI 유형별 성격 총정리

16가지 MBTI 유형별 성격 총정리, 아래에서 자신의 성격 결과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INFP INFJ INTP INTJ
ISFP ISFJ ISTP ISTJ
ENFP ENFJ ENTP ENTJ
ESFP ESFJ ESTP ESTJ
그리드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ISTP 성격 총정리  (0) 2023.04.04
ISTJ 성격 총정리  (0) 2023.03.14
ENTP 성격 총정리  (0) 2023.03.14
ISFP 성격 총정리  (0) 2023.03.14
MBTI 간단검사 테스트 모음  (0) 2023.03.14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