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BTI

ESTP 성격 총정리

함께하는 정보 2023. 4. 4. 11:48

이번 글에서는 MBTI 성격 유형 중 ESTP 성격 특징을 총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다른 검사들보다 내 성격을 자세히 묘사할 수 있는 것이니 유심히 읽어 보면서 나의 성격 유형 패턴은 어떤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는 수시로 리뉴얼이 되지만, 그런 검사를 받으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빠르게 MBTI 검사 결과를 알아 볼 수 있는 테스트로 내 성격을 파악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빠르게 결과 알아보기

ESTP 특징

ESTP 의 성격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키워드부터 보고 가시겠습니다. 핵심이 요약된 것이니 이 부분을 먼저 확인하시면 이어지는 내용을 보시기 편합니다. 특징을 나타내는 별명, 장점, 단점, 그리고 특징과 잘 매칭되는 직업입니다.

  • 대표적 별명 : 수완 좋은 활동가, 폼생폼사, 발등에 불, 예측불허, 베짱이, 잔머리 대가, Just Do It
  • 장점 : 정에 얽매이지 않음, 선입견 없고 개방적, 예술적 멋과 감각, 타고난 재치와 사교력, 생활 자체를 즐김
  • 단점 : 이론, 개념에 무관심, 마무리 안됨 (책임감 없음), 즉흥적 행동 (시간이나 돈)
  • 잘 매칭되는 직업 : 형사, 소방관, 사립 탐정, 보험 영업직, 딜러, 트레이너, 운동선수, 기업가, 도매상
반응형

ESTP 강점

ESTP 강점은 수완 좋은 활동가라고 불리우는 것에서 설명되듯이 현실의 세계에서 재미있는 활동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친구를 만나거나, 운동을 하거나,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을 매우 선호하는 사람입니다. 멋을 추구하는 편이어서 폼생폼사인 성격이라고 볼 수 있지요. 좋은 옷을 입고, 좋은 차를 타고, 명품 시계를 차고 다니는 것은 매우 중요한 관심사가 될 수 있습니다.

순발력과 임기응변 능력이 뛰어나서 수완이 좋다고 말을 듣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런 순발력과 상황판단 능력이 필요한 소방관이나 형사 같은 일에 종사하면 자신의 성격과 잘 맞기도 합니다.

ESTP 약점

ESTP 약점은 현재의 재미를 추구하다 보니 충동적으로 행동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계획에 없이 명품백을 충동적으로 구매하는 모습이 이런 성격에서 가끔씩 보여질 수 있습니다. 이론이나 개념에 무관심하기 때문에 관념적인 주제에 대해 긴 설명을 듣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런 점 때문에 진지하지 않다거나 깊이가 없다고 평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즉흥적인 재미를 추구하다가 시간, 돈 관리가 되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거나 일의 마무리가 되지 않아 책임감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듣기도 합니다.

기타 MBTI 관련 추천글

기타 MBTI 관련 추천글을 모아 봤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해 보세요.

MBTI 무료 검사 받아보기

위를 확인했다면, MBTI 연봉순위, 나의 기대되는 연봉 수준은?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1 ISTJ, ISFJ, ESTP, ESFP, INTJ, INFJ, ENTP, ENFP 성격 유형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2 ISTP, INTP, ESTJ, ENTJ, ISFP, INFP, ESFJ, ENFJ 성격 유형

16가지 MBTI 유형별 성격 총정리

16가지 MBTI 유형별 성격 총정리, 아래에서 자신의 성격 결과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INFP INFJ INTP INTJ
ISFP ISFJ ISTP ISTJ
ENFP ENFJ ENTP ENTJ
ESFP ESFJ ESTP ESTJ
그리드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FP 성격 총정리  (0) 2023.04.04
INTP 성격 총정리  (0) 2023.04.04
ESFJ 성격 총정리  (0) 2023.04.04
ISTP 성격 총정리  (0) 2023.04.04
ISTJ 성격 총정리  (0) 2023.03.14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