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BTI

ESFP 성격 총정리

함께하는 정보 2023. 4. 4. 11:48

이번 글에서는 MBTI 성격 유형 중 ESFP 성격 특징을 총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다른 검사들보다 내 성격을 자세히 묘사할 수 있는 것이니 유심히 읽어 보면서 나의 성격 유형 패턴은 어떤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는 수시로 리뉴얼이 되지만, 그런 검사를 받으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빠르게 MBTI 검사 결과를 알아 볼 수 있는 테스트로 내 성격을 파악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빠르게 결과 알아보기

ESFP 특징

ESFP의 성격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키워드부터 보고 가시겠습니다. 핵심이 요약된 것이니 이 부분을 먼저 확인하시면 이어지는 내용을 보시기 편합니다. 특징을 나타내는 별명, 장점, 단점, 그리고 특징과 잘 매칭되는 직업입니다.

  • 대표적 별명 : 행동파, 사교적인 유형, 기쁨조, 분위기 메이커, 개구쟁이, 바니, 행복 추구자, 오버걸
  • 장점 : 친절, 관용적(인간 중심), 대인관계 능숙, 상식 풍부, 분위기 메이커 (늘 행복함), 대가 없는 도움
  • 단점 : 일과 놀이 조절이 안 됨, 깊이 결여, 마무리 약함, 끊고 맺음 약함, 시간이나 돈 관리에 취약
  • 잘 매칭되는 직업 : 초등, 유치원 교사, 운동코치, 응급실 간호사, 개 조련사, 개그맨, 이벤트 기획자, 소매업자, 여행사
반응형

ESFP 강점

ESFP 강점은 행동파입니다. 뛰어난 현실 감각을 바탕으로 늘 무엇이든 경험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책상에 가만히 앉아서 하는 업무보다는 활동적인 업무에서 능력을 잘 발휘합니다. 추상적 관념보다는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갑니다.

이들에게 중요한 것은 재미와 흥미입니다. 맛집 찾아가기, 스키 타기, 쇼핑하기 등의 현실적인 경험을 통해서 재미와 흥미를 느끼기 원하는 행복 추구자입니다. 매우 사교적인 성격으로 좋아하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즐깁니다. 쾌활하고 유머러스한 성격이 많이 있습니다.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런 유형은 운동코치, 개 조련사, 응급실 간호사 등에서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는데, 인간적인 순수함과 따뜻함, 현실적인 장점이 더해져서 그렇습니다. 초등교사나 유치원교사 등도 이런 성격이 어울립니다. 아이들과의 관계가 남다를 수 있겠지요?

ESFP 약점

ESFP 약점은 강점이 너무 지나쳤을 때 나오는 ‘가벼움’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를 즐기는데에만 집중하다가 방향성이나 가치판단의 기준이 조금 결여된 그런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열심히 모은 돈을 원래 목적에 사용하지 않고 다른 일이 다 써버리는 그런 것들이죠. 분위기를 타면 방향이나 기준 없이 기분을 좋게 하는데 흘러갈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특성으로 일과 놀이의 조정이 잘 안 되는 모습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충동적 성향으로 시간이나 돈 관리가 잘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ESFP인 사람들이 바꿔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기타 MBTI 관련 추천글

기타 MBTI 관련 추천글을 모아 봤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해 보세요.

MBTI 무료 검사 받아보기

위를 확인했다면, MBTI 연봉순위, 나의 기대되는 연봉 수준은?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1 ISTJ, ISFJ, ESTP, ESFP, INTJ, INFJ, ENTP, ENFP 성격 유형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2 ISTP, INTP, ESTJ, ENTJ, ISFP, INFP, ESFJ, ENFJ 성격 유형

16가지 MBTI 유형별 성격 총정리

16가지 MBTI 유형별 성격 총정리, 아래에서 자신의 성격 결과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INFP INFJ INTP INTJ
ISFP ISFJ ISTP ISTJ
ENFP ENFJ ENTP ENTJ
ESFP ESFJ ESTP ESTJ
그리드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TP 성격 총정리  (0) 2023.04.04
INTP 성격 총정리  (0) 2023.04.04
ESFJ 성격 총정리  (0) 2023.04.04
ISTP 성격 총정리  (0) 2023.04.04
ISTJ 성격 총정리  (0) 2023.03.14
댓글
반응형